전시실

The Heart of Hanyang

ZONE 5 한양대학교는 국내대학 최초로 사회봉사단과 산학협력단을 설치하여 ‘사랑의 실천’과 ‘실용학풍’이라는 한양 정신의 두 축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양은 세계로, 세계는 한양으로’라는 기치 아래 세계 속의 한양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 HYU 중심의 산학협력 생태계

    HYU-Centered Ecosystem of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공학·의학·과학이 어우러지는 한양의 실용적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기업과 정부, 연구소가 함께 참여하여 창의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혁신기술을 개발하는 산학협력의 새로운 생태계를 창조해 나가고 있습니다.

  • 실무중심형 교육프로그램, 학연산클러스터

    Pragmatically Based Education Program, Education-Research_industry Cluster

    학연산클러스터를 중심으로 학부 졸업생의 실무 적응력과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캡스톤 디자인, 현장실습, 6시그마, 실용트리즈 등의 다양한 실무능력 향상 프로그램과 국내외 기업 및 연구기관과 연계한 실무중심형 교육 및 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실무형 실용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융합 연구 · 개발

    Fusion Research and Development

    다학제 간 융합 연구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가치를 높이는 인간중심의 실용연구에 힘쓰고 있습니다.

  • 산학협력 선순환 모델 창출을 위한 기술이전 사업화

    Commercialization of Technology Transfer

    에너지, 나노소재,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의 연구 ·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기술이전 대표성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수준의 지식재산(IP)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대학과 기업이 동반 성장하는 산학 협력 선순환 모델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 한양인재개발원

    Hanyang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ue

    한양인재개발원은 전문성, 기업가정신 그리고 리더십을 갖춘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산하에 한양리더십센터의 대표적 리더십교육프로그램인 HELP(Hanyang Essential Leadership Plus), 특화된 글로벌 기업가센터의 Start-Up 창업프로그램, 커리어개발센터의 체계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HOPE(Hanyang- Occupation Performance Enhancement), 현장실습지원센터의 인턴십 프로그램, 상담센터의 학생 진로상당 프로 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