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알림

공지사항

한양대학교 역사관 미래방(The Future of Hanyang 전시실) 네이밍 공모전
역사관 조회 2,762 댓글 0 2024-01-19

역사관 네이밍 공모전 포스터_최종_page-0001.jpg 


한양대학교 역사관 대학기록실에서 아래와 같이 미래방 개편 기념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공모기간:  2024. 1. 22.(월) ~ 1. 28.(일)


공모주제: 새롭게 단장한 한양대학교 역사관 미래방(The Future of Hanyang 전시실)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미래방 설명: 한양대학교 역사관 2층 전시실에 위치한 미래방은 과거, 현재, 미래가 만나는 공간이자,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한양의 담대한 여정을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가로 9M, 세로 2.3M에 달하는 곡면 LED 스크린에서는 강한 기상을 내뿜는 한양의 상징 사자상과 함께, 과거 한양대학교의 설립자 백남 김연준 박사님의 세상을 향한 혁신 의지가 오늘날 한양대학교의 교수, 학생들에게도 이어지고 있음을 드러내는 영상이 상영됩니다.
전시실 벽면을 따라 길게 이어진 DID 터치 모니터 3대는 각각 과거, 현재, 미래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과거' 모니터에서는 대학기록실이 보유하고 있는 한양대학교의 주요 유물, 사진, 영상의 이미지와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모니터에서는 한양대학교 서울/ERICA캠퍼스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연구사례를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 '미래'를 상징하는 3번 DID 모니터에서는 학생 및 관람객들이 미래에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자유롭게 남기며 상호작용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미래방은 이처럼 전시 뿐만 아니라 신입생 커리어개발, 네트워킹 행사 등 다양한 목적으로도 기능할 예정입니다.

응모자격: 한양대학교 재학생(학부/대학원) 누구나
  *휴학생 참여 가능

★참여링크(클릭): https://docs.google.com/forms/d/1ICz-nDv26AIgHisw0K4_sTxnIrwWmqmoue3bWhPUbeY/edit

시상내역
- [금상 1명] 상금 30만원 및 박물관장 명의 상장
- [은상 1명] 상금 20만원 및 박물관장 명의 상장
- [동상 1명] 상금 10만원 및 박물관장 명의 상장
- [장려상 5명] 기프티콘 발송(1만원 내외)

결과발표: 2024. 2. 2.(금)
 - 역사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안내(당첨자 개별 연락)

시상일정: 2024. 2. 7.(수) 14:00 / 역사관 2층 전시실 미래방

유의사항
- 상금은 제세공과금 제외 후 지급(장려상 제외)
- 1인 최대 2작품 제출 가능(단, 중복 수상은 불가)
- 동일한 명칭을 제출한 경우 선착순 선발
- 응모작품이 심사기준에 미달할 경우 수상작이 없을 수 있음.
- 수상작이라고 하더라도 내부 논의 결과에 따라 최종 공간명으로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문의사항
※ 한양대학교 역사관 대학기록실 02-2220-2108


사이트맵 닫기